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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한국사이버결제 무상증자 받으려면...언제 매수 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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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11 : 무상증자 공시

 

 

 

 


 

 2021.11.16 주가 

출처-Pax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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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당사는 종합결제사로 온라인결제사업, 오프라인결제사업, O2O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결제사업 ]
당사의 온라인결제사업부문은 PG사업과 온라인VAN사업을 영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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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장점유율

(가) 온라인결제 사업

1) PG사업
수집된 자료의 차이로 인해 정확한 수치를 파악하기는 어려우나 당사, 토스페이먼츠, KG이니시스 등 상위 사업자가 상당부분을 점유하고 있으며, 당사는 신용카드 거래액 기준 24.51%로 업계 1위입니다.

2) 온라인VAN사업
일부 공시되지 않은 경쟁사들의 자료가 확인되지 않아 정확한 시장점유율을 파악할 수 없으나, 당사가 시장의 약 50%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나) 오프라인결제 사업
일부 공시되지 않은 경쟁사들의 자료가 확인되지 않아 정확한 시장점유율을 파악할 수 없으나, 당사가 시장의 약 9%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다) O2O 사업
현재 당사가 추진하고 있는 O2O 결제 및 연계서비스는 시장 형성의 초기 단계로  시장점유율을 추정하기 어렵습니다.

 

 

(3) 시장의 특성

 

(가) 온라인결제 사업

간편결제 등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결제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국내 전자지급서비스 이용률의 지속적인 성장, 비대면 결제 및 배달·쇼핑 증가 등으로 인한 카드 승인건수 최대치 경신 등으로 인해 PG시장 및 온라인VAN 시장이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온라인거래는 전통적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거래가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디지털컨텐츠 시장, 모바일 결제 등의 영역에서 거래가 급속하게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거래 분야에서 결제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나) 오프라인결제 사업
소비자들의 카드 이용금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소액의 결제에도 신용카드 등을 적극 사용하여 이용횟수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결제와 연계된 오프라인결제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다만 COVID19로 인해 오프라인상에서의 일시적인 거래감소가 있었습니다.

(다) O2O 사업
O2O 배달시장의 급성장,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인건비 문제로 인한 무인화 매장의 확산,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하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의 등장 등의 요인으로 O2O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COVID19로 인한 오프라인에서의 비접촉 결제 선호 현상은 당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전방위적인 O2O시장 성장을 바탕으로한 O2O 결제 및 주문중계 등 연계서비스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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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상증자 일정 

날  짜 내  용
2021.11.24 (수)   매수 or 보유해야 하는 날 
 무상증자받을 권리가 있는 마지막 날.
2021.11.25 (목)   권리락
 매수해도 (무상증자) 받을 권리가 없는 날
 팔아도 되는 날 (어제까지 보유해서 무상증자받을 권리 있음)
2021.11.26 (금)  신주배정기준일 
 영업일 기준 +2일 전 매수. 보유 한 주식
 2일 전에 사야 2일 후 내주 식이 된다네요.
 배정 주식수 - 1주당 : 0.5 
2021.12.20 (월)  신주상장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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