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뉴sm5 에어컨필터 교환방법

300x250
반응형
728x170

뉴sm5 에어컨 필터 교체

 
2013년식입니다.
 
처음이고 사진 찍고
내부 어떻게 생겼나 보느라
50분 정도 걸린 듯합니다.ㅋㅋ
 
다음번에 한다면
15분 전후 내로 끝날 것 같습니다.
(에어컨 냄새때문에 교체했는데..
이제 히터틀면 냄새나네요 ㅜㅜ 이런..)

 

T20 별나사 6개를 풉니다.
옆면은 뚜껑을 열면 나옵니다
뚜껑은 드라이버 같은 걸로 살살 제치면 됩니다.

 

 
 

옆면 뚜껑입니다. 
3군데 클립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손을 뒤로 넣어 커넥터 아래 부분을 살짝 눌러 살살 빼줍니다.

 

 
 

 문을 잡고 좌우로 흔들어 글로브박스를 앞으로 잡아당깁니다.

 

 

밑판을 들어 올려 제거합니다.

 

 

글로브박스 뒷면
 

 

 

환풍구를 제거합니다.
윗부분은 아래로 치면 빠지고 화살표 부분은 1자 드라이버 같은 걸로 내리면 빠집니다.

 

에어컨 필터 나사를 풀어 줍니다.
앞에 호스는 글로브박스로 들어가는 호스 같습니다. 
위에 부분에서 빼서 옆으로 제쳐 놓으세요

에어컨필터를 잡아당기세요
 

 

sm5 에어컨 필터 내부 사진입니다.
낙엽에 모래에...
냉각핀 사이에 오염...
 
에바크리닝을 해야 할런지..
에어컨은 냄새 안나는데..
히터 틀면 냄새가 나네요..ㅜㅜ
 

 

새 필터를 넣습니다.
요기가 난관입니다.^^
먼저 하나 끼우고 위로 살짝 올려놓고
하나 더 끼워야 합니다.
 
잘 끼워졌는지 ㅜㅜ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글로브 박스를 끼워 넣습니다.
밀어 넣기만 하면 됩니다.

 

300x25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